볼트풀림방지와셔

본문 바로가기


Bolting 최적 솔루션 Provider
주식회사 트윈컴퍼니
Bolting에 관한 컨설팅 업무 수행 및 테스트 서비스 제공
Superbolt와 볼트풀림방지와셔 공급 / BS Bolting Software소개, 적용, 공급
현장 및 설계 기술자들을 위한 교육 과정 운영
볼트풀림방지와셔
홈   >   볼트풀림방지와셔   >   볼트풀림방지와셔

볼트풀림방지와셔

볼트풀림방지와셔는 마찰력 대신 장력을 이용한 완벽한 볼트풀림방지 시스템입니다.
특징
볼트풀림방지와셔는 매우 위태로운 환경에서도 조립상의 볼트를 안전하게 고정시키는 기하학적 원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쐐기방식의 특수 잠금장치에는 다음과 같은 여러 장점이 있습니다.
- 안전성의 최대한 확보
- 진동과 동적하중으로 인한 풀림방지
- 조립과 분해가 쉬움
- 윤활유와 상관없는 잠금기능
- 초기하중이 높거나 낮아도 잠금기능은항상유지
- 초기하중조절기능
- 표준볼트/너트와 동일한 온도유지
- 재사용가능
잠금기능
볼트풀림방지와셔는 쐐기식의 잠금기능을 가진 한쌍의 와셔입니다. 이것은 마찰력대신 장력을 이용하는 특유의 방식인 Din 25201과 부합합니다. 볼트풀림방지와셔 내부의 캠높이는 볼트의 경사각도보다 큽니다. 또한 바깥쪽에는 방사형 톱니들이 있습니다. 와셔는 캠을 마주보게 해서 한쌍을 장착합니다.
볼트 또는 너트를 죄게 되면 톱니가 상대방 표면을 파고들어 와셔를 고정시킵니다.
이렇게 해서 볼트풀림방지와셔는 잠겨지고 움직임은 캠의 표면상에만 약간 남아 있을 뿐입니다.
볼트 또는 너트를 풀려는 그 어떤 시도도 캠의 쐐기효과로 인해 차단되고 맙니다.
볼트풀림방지와셔는 마찰력이 아닌 인장력을 이용하여 볼트 체결부의 풀림을 방지합니다. 이 시스템은 한 쌍의 와셔로 구성되며, 각 와셔의 한쪽 면에는 Cam이 있고 반대쪽 면에는 방사형 톱니가 있습니다.
캠의 각도 "α"가 나사산의 피치 각고 "β"보다 더 크기때문에 캠에 의한 "쐐기 효과"가 발생하여 볼트의 풀림을 방지합니다.
여기서 렌치로 볼트를 풀려고 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한쌍의와셔는 상대방의 나사 경사각보다 더 확장되고 이것이 볼트 또는 너트를 지탱하게 합니다.
볼트풀림방지와셔는 어떤 종류의 진동이나 동적하중상태에 놓인 체결상의 화스너라 할지라도 이를 적극적으로 잠그는 역할을 합니다.
Junker 진동 테스트 장비
볼트풀림방지와셔는 쐐기식의 잠금기능을 가진 한쌍의 와셔입니다. 이것은 마찰력대신 장력을 이용하는 특유의 방식인 Din 25201과 부합합니다. 볼트풀림방지와셔 내부의 캠높이는 볼트의 경사각도보다 큽니다. 또한 바깥쪽에는 방사형 톱니들이 있습니다. 와셔는 캠을 마주보게 해서 한쌍을 장착합니다.
  • TDIN 65151 시험코드에 준하는 Junker 시험은 볼트체결과 관련하여 가장 가혹한 진동 시험입니다.

  • 휴대성을 높은 휴대용 Junker 시험 기기는 M8 볼트 전용으로 시연가능합니다.

  • M8볼트에 풀림방지 와셔를 함께 체결한 후 설비를 가동시키면 모터가 40Hz로 회전합니다.
    이 회전력이 진동판을 통해 볼트 체결부에±0.3mm 전달력을 가하게 됩니다.

  • 체결부에 체결된 각 화스너들이 전단력이 가해질 경우 풀리는 현상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볼트풀림방지와셔가 지닌 균일한 마찰값
  • 화스너에 와셔가 사용되지 않을 때, 마찰값은 접촉면에 달려 있습니다. 토크를 주게 되면, 주어진 축력값은 접촉 재질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 볼트풀림방지와셔를 사용 할 때는 볼트 머리/ 너트와 와셔의 접촉면 사이에 언제나 미끄러짐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토크를 주게 되면 축력값은 접촉재질과 관계없이 일정하게 될 것 입니다.
볼트풀림방지와셔 설치 방법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